공감소통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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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민의 다양한 민원·제안사항, 지자체 행정정보 공개 및 반응조사 등 지자체와 주민이 함께하는 온라인 공감·소통 광장으로 다양한 의견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솔루션입니다.
        공감(共感) : 지역주민과 지자체의 공감대 형성 / 소통(疏通) : 지역주민과 지자체 양방향 의견 소통
      • 시스템프로세스
      • 특장점
      • 구분 세부사항
        양방향 행정서비스 문자수신, SNS활용을 통한 민원, 제안 접수 및 빠른 처리로 양방향 행정서비스 구현
        민원처리의 신속성 접수 즉시 민원 담당자에게 전달되어 빠른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신속한 마케팅 활동 각 부서의 홍보 컨텐츠를 문자, 소셜미디어로 전달하여 빠른 마케팅 활용이 가능합니다.
        통합관리 다양한 민원에 대한 통합관리를 통해 처리기한 단축, 지자체 행정정보 공개
        빅데이터 활용 민원과 민원 답변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빅데이터로 활용하여 다양한 민원을 효율적으로 대처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사용성 소셜과 모바일문자는 대부분의 연령층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365일 24시간 접수 각종 민원, 제안 사항을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접수 가능합니다.
        모듈화된 시스템 모듈화된 시스템으로 청렴도, 만족도 시스템, 고객관리 시스템 등 추가 확장이 가능합니다.
      • 기대효과
      • 운영시스템
      • 구분 세부사항
        시스템 - 소통수신 게시판 : 시민들에게 접수 의견(민원) 수신
        - 기간계시스템 : 국민신문고, 스마트 불편신고 등
        - SNS 미디어 :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지자체 홈페이지 등
        다양한 통계기능 접수 의견(민원) 답변처리, 담당자 지정/이첩 기능
        업무시스템 연동 접수/처리 알림 문자메시지 발송
        메시지 대량 전송 - 시정/정책, 보건, 복지, 이벤트 행사 등
        - 시민 대상 관심분야 알림 설정 / 승인 / 발송
        관리자 기능 강화 처리 완료된 대상자에 대한 처리 결과 만족도 설문조사 (모바일, ARS 설문조사)
        공감·소통 통계 - 의견(민원) 키워드 통계 : 기간별, 키워드별, 지역별, 접수채널별 등
        - 관심분야 통계 : 기간별, 관심분야별, 담당자별
        - 만족도 조사 통계 : 기간별, 문항별, 키워드별, 시민(민원인)별, 지역별, 부서별, 담당자별 등